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게시판 내용
COVID-19을 넘어 2021년 교환학생 시작~
작성자 한국YFU 등록일 2020-12-09 18:07:14 조회수 52

COVID-19을 넘어 2021년 교환학생 시작~
미국/유럽 교환학생 그룹별(A/B) 오티

 

한국YFU는 올가을 팬데믹상황을 넘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며, 20211월 교환학생에 이어, 내년 가을학기를 준비하는 미국/유럽 교환학생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11 7(), 125() 두 번에 걸쳐 온라인(Zoom) 오티(교육)을 진행하였다. 학생 및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였으며, 추가 학부모와의 미팅을 통해 더욱 자세한 안내 및 준비를 이어갔다. 현재 미국/유럽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계속 신청(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클릭하면 바로 링크!)을 받고 있다.  

 

117일에는 작년에 이어 자발적 출국 지연을 선택한 A그룹 학생/부모의 보충 1차 오티(pre-departure orientation)으로 미국의 Covid-19 실시간 현황과 YFU의 연합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현재 미국에는 지난 9월에 출국한 4명의 교환학생들이 호스트 패밀리와 미국 학교의 지도와 보호 아래 안전하게 유학 생활을 하고 있다. 또한 출국 전까지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외국어 학습 어플 활용법과 보완해야 하는 서류에 대한 안내도 있었다.

 

125일에는 새로 선발된 B그룹 학생과 부모들의 첫 오티로 다양한 한국YFU의 기본교육과 에티켓 및 국제본부의 조언을 포함하여, 영문서류 작성에 중요한 Tips안내가 있었다또한, 지정된 연수교육을 통한 봉사정신(Volunteership) YFU Terminology, 다양한 국제교환 프로그램 소개가 있었다. 끝으로, 최신의 외국어 학습 어플 소개와 학습점검에 대한 방향 및 내년 내한하는 국제 교환학생을 소개하였다. 내년 2월에는 미국, 스위스, 오스트리아, 칠레, 일본 등 국가에서 8명의 교환학생들이 입국한다.

 

모든 학생/부모 오티를 마친 후, 학부/모와의 개별미팅을 통해 놓치기 쉬운 교육방침 및 상세한 QnA가 진행되었다.

facebook tweeter line